5월 7일 : [와이즈앱/리테일] 서비스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와이즈앱·리테일입니다. 와이즈앱과 와이즈리테일의 서비스 업데이트 소식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와이즈앱
1) 스토어 '카테고리'를 와이즈앱에서 자체 분류한 '업종'으로 통합

기존에는 각 스토어별 카테고리의 순위와 그에 따른 지표를 보여주었으나 통합된 인사이트 제공과 경쟁분석을 위해 와이즈앱에서 자체 분류한 '업종'으로 변경됩니다. 이는 앱 개발자가 앱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어 다소 모호했던 분류를 개선하기 위해 와이즈앱만의 분류 체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업종은 모바일 생태계에 따른 분류로 23개의 대분류와 139개의 소분류 두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상세 화면 - '사용자 행태' 탭 추가

앱의 상세 화면에서 ‘사용자 행태’ 탭이 추가되어 사용자의 ‘사용시간 분포’, ‘실행횟수 분포’를 파악할 수 있는 신규 지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지표는 5개의 범위에서 사용자의 사용시간과 실행횟수 분포를 파악할 수 있고, 동일한 범위를 기준으로 각 성/연령대별로 비교해보며 사용자의 행태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3) 비교하기 - 최대 비교 항목 개수를 4개에서 10개로 개선

이제 앱 또는 개발사를 비교할 때 최대 10개까지 비교가 가능합니다. 비교하는 항목이 늘어나면서 한 눈에 비교가 가능하도록 UI 화면을 넓혀 가독성과 사용성이 좋아지도록 개편되었습니다.
와이즈앱에서 새롭게 개선된 기능과 UI를 활용해 더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보세요.
와이즈리테일
1) 상세 화면 - '결제자 행태' 탭 추가

리테일의 상세 화면에서 ‘결제자 행태’ 탭이 추가되어 결제자의 ‘결제금액 분포’, ‘결제횟수 분포’를 파악할 수 있는 신규 지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지표는 5개의 범위에서 결제자의 결제금액과 결제횟수 분포를 파악할 수 있고, 동일한 범위를 기준으로 각 성/연령대별로 비교해보며 결제자의 행태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2) 비교하기 - 최대 비교 항목 개수를 4개에서 10개로 개선

이제 리테일을 비교할 때 최대 10개까지 비교가 가능합니다. 비교하는 항목이 늘어나면서 한 눈에 비교가 가능하도록 UI 화면을 넓혀 가독성과 사용성이 좋아지도록 개편되었습니다.
와이즈리테일에서 새롭게 개선된 기능과 UI를 활용해 더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보세요.
이번 와이즈앱/리테일 업데이트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고객지원 > 서비스 문의 메뉴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와이즈앱·리테일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