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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 브랜드의 주요 정보와 다양한 지표들을 통해 상세하게 비교해보세요. 통합 엑셀 다운로드 기능과 지표 별 엑셀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리테일 브랜드 선택 Retail Brand Selection

화면 상단에서 비교하고 싶은 리테일 브랜드들을 최대 10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리테일 브랜드 선택 완료 영역에서 순서를 바꾸거나 삭제가 가능합니다.

기능 Function
  • 리테일 브랜드 추가

    • 관심 리테일 브랜드 : 관심으로 추가한 리테일 브랜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검색 : 리테일 브랜드 이름을 검색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리테일 브랜드 선택 완료 영역

    • 순서 이동 :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순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삭제 : 목록 X 버튼을 클릭해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전체 결제자 All Payers

리테일 브랜드의 주요지표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지표들 간 상관 관계를 분석함으로써 리테일 브랜드가 가진 고유한 특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간 / 월간 단위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순 결제금액 순위 Net Payment Amount Ranking

리테일 브랜드별 순 결제금액 순위 추이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주요지표 Key Indicators

리테일 브랜드의 전반적인 이용 규모를 보여주는 지표로 리테일 브랜드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표 Indicator

성연령대별 분포 Distribution by Gender and Age Groups

성연령대별, 성별, 연령대별 각 지표의 비중을 확인하여 주요 결제층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표 Indicator
  • 순 결제금액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 총 결제금액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 총 결제취소금액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 총 결제횟수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 총 결제자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성연령대별 평균 결제금액 Average Payment Amount by Gender Age Groups

성연령대별, 성별, 연령대별의 1인당 평균 결제금액과 1회당 평균 결제금액을 확인하여 결제자의 평균 결제금액을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지표 Indicator
  • 1인당 평균 결제금액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 1회당 평균 결제금액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결제수단별 점유율 Market share by Payment Method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와 같은 결제수단의 점유율 비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표 Indicator

신용/체크카드의 일시불/할부 점유율 Share of Lump sum and Installmnet for credit and debit cards

카드 결제 방식인 일시불/할부 결제의 점유율 비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할부 결제는 결제한 첫 번째 달에만 할부로 구분되며, 결제금액은 첫 번째 달에 포함됩니다.

지표 Indicator

신용/체크카드의 국내/해외 점유율 Distribution of Domestic and Foreign for credit and debit cards

카드 결제시 국내 결제와 해외 결제의 점유율 비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외 결제는 원화가 아닌 각 국의 통화 또는 달러로 승인된 결제를 의미하며, 결제 당시의 일자별 환율을 적용해 원화로 환산한 금액으로 계산됩니다.

지표 Indicator

카드사별 점유율 Share by Credit card company

카드사별 결제 점유율 비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표 Indicator

간편결제별 점유율 Share by Simple Payment

간편결제별 결제 점유율 비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카드/계좌 연동형 간편결제의 경우 결제자의 결제 내역에 구매처가 표기되면 구매처 결제금액으로 구분됩니다.

  • 포인트 충전식 간편결제의 경우 충전처의 결제금액으로 구분되며, 구매 시점에 결제금액으로 인식됩니다.

지표 Indicator

시간대별 평균 결제 추이 Average Hourly Payment Trend

결제자가 하루 동안 평균적으로 어느 시간대에 가장 많이 리테일 브랜드를 결제했는지 결제 패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는 0시부터 24시까지 1시간 단위로 제공됩니다.

지표 Indicator

재결제율 Repayment Rate

이전 기간에 리테일 브랜드를 결제한 결제자 중 이번 기간에도 다시 결제한 비율로, 리테일 브랜드의 충성도를 나타냅니다.

2. 기준별 결제자 Payers by Criteria

전체 결제자를 충성도에 따라 3가지 그룹으로 구분한 것이 기준별 결제자입니다.

일간 / 월간 단위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준 Criterion

전체 결제자를 Light / Middle / Heavy 그룹으로 나누는 기준은 하위 결제자 50%의 기준 지표 평균 값과 상위 결제자 50%의 기준 지표 평균 값입니다. 기준 지표는 총 결제금액입니다.

필터 Filter
  • 기준 결제자

    • Light

    • Middle

    • Heavy

  • 기준 지표 : 총 결제금액

주요지표 Key Indicators

주요한 지표들로 기준별 결제자간 변화 흐름을 추이 그래프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표 Indicator

성연령대별 분포 Distribution by Gender and Age Groups

성연령대별, 성별, 연령대별 분포를 기준별 결제자간 충성도에 따라 어떻게 비중이 다른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지표 Indicator
  • 순 결제금액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 총 결제금액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 총 결제취소금액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 총 결제횟수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 총 결제자

    • 성연령대별 : 20대 남자, 여자 / 30대 남자, 여자 / 40대 남자, 여자 / 50대 남자, 여자 / 60세 이상 남자, 여자

    • 성별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3. 결제자 행태 Payer Behavior

이용자들이 리테일 브랜드를 얼마나 자주·많이 결제하는지 구간별로 나누어 행동 특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간 / 월간 단위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결제금액 분포 Payment Amount Distribution

리테일 브랜드의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일정하게 5등분된 범위의 결제자 분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범위에서 성별, 연령대별로 비교해보며 결제자층의 결제금액 특성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필터 Filter
  • 성별 : 전체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전체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결제횟수 분포 Payment Frequency Distribution

앱의 실행횟수를 기준으로 일정하게 5등분된 범위의 사용자 분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범위에서 성별, 연령대별로 비교해보며 사용자층의 실행횟수 특성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필터 Filter
  • 성별 : 전체 / 남자 / 여자

  • 연령대별 : 전체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세 이상

함께 결제한 리테일 브랜드 Retail Brands Paid Together

결제자가 함께 결제한 다른 리테일 브랜드를 통해 관련 관심사나 경쟁 리테일 브랜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필터 Function

함께 결제한 업종 Industries Paid Together

결제자가 함께 결제한 리테일 브랜드의 업종을 통해 결제 맥락이나 생활 패턴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유입 및 이탈 Inflow and Churn

유입자이탈자를 비교해 리테일 브랜드 결제 이동 흐름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월간 단위만 제공됩니다.

지표 Indicator
  • 유입

    • 동일업종 내 유입 리테일 브랜드 순위

  • 이탈

    • 총 이탈자

    • 동일업종 내 이탈자 및 리테일 브랜드 순위

    • 동일업종 외 이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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