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
Term
리테일 브랜드 Retail Brand
개별 소매 브랜드 또는 법인명
업종 Industry
와이즈리테일에서 결제 행태를 기반으로 자체 분류한 업종
회사 Company
리테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
증권 코드 Ticker
증권 시장에서 특정 종목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되는 고유 코드
순 결제금액 Net Payment Amount
총 결제금액에서 총 결제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
총 결제금액 Total Payment Amount
온라인/오프라인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리테일 브랜드에서 결제한 총 금액
부가세가 포함됩니다.
할부 결제의 경우, 첫 번째 달 결제 시점의 전액이 결제금액으로 포함됩니다.
온/오프라인 쇼핑몰, 플랫폼(구글, 카카오 등)을 통한 결제는 해당 플랫폼의 결제금액으로 인식됩니다.
포인트·머니 등을 충전하는 경우, 충전 시점의 금액이 결제금액으로 인식됩니다.
원화가 아닌 외화(달러 등)로 결제된 경우, 결제금액은 일자별 환율을 기준으로 원화로 환산해 산정합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 간편결제, 인앱결제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총 결제취소금액 Total Payment Cancellation Amount
리테일 브랜드에서 결제를 취소한 총 금액
총 결제횟수 Total Number of Payment
결제자가 리테일 브랜드를 결제한 총 횟수
총 결제자 Total Payers
리테일 브랜드를 결제한 사람의 수
한 사람이 리테일 브랜드를 여러번 결제하더라도 중복되어 집계되지 않습니다.
1인당 평균 결제금액 Payment Amount per Payer
총 결제금액을 결제자 수로 나눈 값으로 한 사람이 평균적으로 리테일 브랜드를 결제한 금액
1회당 평균 결제금액 Payment Amount per Payment
총 결제금액을 총 결제횟수로 나눈 값으로 한 번 결제할 때 평균적으로 결제한 금액
1인당 평균 결제횟수 Payment per Payer
총 결제횟수를 결제자 수로 나눈 값으로 한 사람이 평균적으로 리테일 브랜드를 결제한 횟수
1인당 평균 결제일수 Days per Payer
총 결제일수를 결제자 수로 나눈 값으로 한 사람이 평균적으로 리테일 브랜드를 결제한 일수 총 결제일수는 결제자가 하루에 한 번 이상 결제한 일 수의 합
성장비율 Growth Rate
이전 기간과 비교했을 때, 기준 지표가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나타내는 비율
기준별 결제자 Payers by Criteria
전체 결제자를 Light / Middle / Heavy 그룹으로 나누는 기준은 하위 결제자 50%의 총 결제금액 평균 값과 상위 결제자 50%의 총 결제금액 평균 값입니다.
이탈자 Churn Payers
이전 기간에 해당 리테일 브랜드를 결제하였지만 이번 기간에는 결제하지 않은 사람
동일 업종 내 이탈자 간 중복되어 집계될 수 있습니다.
유입자 Inflow Payers
이전 기간에 해당 리테일 브랜드를 결제하지 않고 다른 리테일 브랜드를 결제한 사람이 이번 기간에는 결제한 사람
다른 리테일 브랜드들에 이탈자가 중복되어 집계될 수 있습니다.
통계 오류 가능성이 있는 리테일 브랜드 Retail Brand with possible statistical errors
통계 기준에 미달되어 안정적인 통계를 제공할 수 없을 때 통계 결과에 오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어 일부 지표만 공개하는 리테일 브랜드

데이터가 없는 리테일 브랜드 Retail Brand with no data
통계 기준에 충족되지 않아 데이터를 제공할 수 없거나 결제내역에서 리테일 브랜드 구분이 명확하지 않거나, 실제 리테일 브랜드를 당사가 분류하지 못해 데이터를 표시 할 수 없는 리테일 브랜드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

